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Self-motivation

꿈꾸는 다락방 by 이지성 (국일미디어)

by 홍차영차 2013. 3. 8.

 




내가 이 책을 보게 된 것은 "고전혁명"과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를 통해

'이지성'이라는 작가의 엄청난 독서량과 그 방법론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나 또한 독서를 좋아하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사람이기 때문이었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처음 든 생각은 바로 Bullshit!

기본적으로 자기계발서니 성공학이란 것을 무시했었기 때문에

기대에 못 미치는 단순한 내용으로 실망감이 컸었다.

조엘 오스틴의 "긍정의 힘"과 다른 것이 뭐란 말인가?


하지만, 책을 읽어 가면서 사례를 통해서 생동감 있는 상상력의 힘을

인정하게 되었고, 나 또한 무의식적으로 VD(VIVID DREAM)를 조금씩

순간적이나마 사용해 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알게된 VD는 단순히 꿈만 꾸는 것이 아니었다.

구체적이고 적성에 맞는 VD를 통해서 자신의 vision을 setting하고

다양한 환경(개인적인 적성 등)을 고려하여 case study를 하는 것과 같다.


MBA 졸업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짧은 기간의 MBA 코스를 통해 100~150개의 기업에 대한 case study를 진행하고,

이런 철저한 분석을 통해서 새로운 기업에 대한 해답을 줄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책의 메시지는 간략하지만 여러가지 객관적이고 실증적 사례를 통해서

자신으로 하여금 즉각적인 실행력을 높이게 해 주는 강점이 있다.


나도 이 책을 통해 더욱 생생한 꿈을 찾고 꿈을 이루어 가려고 한다.

다른 많은 분들도 단지 읽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더 큰 꿈들을 꾸고

이루어 나가기를 바란다.


VD = Vision Setting

= Image Training

= Case Study

= Brain Storming

댓글